BLOG main image
- (326)
오늘의이야기 (195)
영화&책이야기 (72)
맛있는이야기 (30)
그림이야기 (21)
쉽게쓰여진시 (8)
치앙마이이야기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 3. 24. 18:50


<어제 뭐 먹었어?> 5권 시로씨의 레시피 :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버터100g
설탕 70g
중간크기 달걀 2개
작은 바나나 3개
150g 짜리 핫케이크믹스 1봉지

- 버터는 손가락이 쑥 들어갈 정도로 말랑하게 만들거니까 내열용기에 넣어 전자렌지 온도를 30도씨로 맞춰 돌린다.
- 버터가 질척하게 녹지않도록 주의하는게 2번째 포인트
- 부드러워진 버터에 설탕을 합쳐서 하얗게 될때까지 거품기로 잘 젓는다.
- 버터와 설탕이 완전히 섞여서 하얗게 변하면 달걀 2개를 풀어서 조금씩 넣어가며 계속 잘 젓는다.
- 이쯤에서 오븐을 180도씨로 예열.
- 수분이 나오지 않도록 포크로 바나나를 으깼으면 좀 전에 휘핑한 달걀, 버터, 설탕이 든 볼에 바나나를 넣고 이번엔 고무주걱으로 자르듯이 섞는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핫케이크믹스 150g을 봉지 째 우르르 쏟아 붓고 이것도 고무주걱으로 문대지지 말고 자르듯이 섞어서 틀에 반죽을 넣고 고무주걱으로 표면을 고르게 한다.
- 180도씨에서 40분, 20~30분이 지나 표면이 탈 것 같으면 그 후에는 170도씨로 낮춰서 굽는다.
- 40분즘 지났으면 대나무꼬지 등으로 찔러보아 잘 구워졌는지 확인한다.



시로씨의 레시피에 따라 나도 바나나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다. 개량컵이 없어 대략 눈대중으로 재료를 측량하고, 거품기가 없어서 손으로 직접 젓느라 팔이 빠지는 줄 알았다. -_-; 그래도 핫케이크 가루로 빵을 만드니 간편했다. 바나나의 달콤함과 촉촉함이 일품이었다. 몇몇 요리만화를 보았지만 스토리와 요리의 표현을 훌륭하게 만들어 내는 이는 역시 후미 요시나가가 최고인듯하다! 그의 표현을 따와 "후미요시 나가 짱!" 그런데 따라하기 쉬운 요리는 그닥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