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 (326)
오늘의이야기 (195)
영화&책이야기 (72)
맛있는이야기 (30)
그림이야기 (21)
쉽게쓰여진시 (8)
치앙마이이야기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3. 29. 01:33




B군이 알려준 두번째 요리,

요리에 관심이 많은 그리고 맛의 분석에 일가견이 있는 B군이 알려준 오늘의 요리는 날치알베이컨크림스파게티. 스파게티 요리는 간편하면서 맛이 꽤 좋은, 든든한 요리인듯하다. 집에서 토마토스파게티를 만들어 먹고, 오리엔탈 스파게티와 요얼마전 봉골레 스파게티(이 스파게티는 반드시 정석으로 다시 해볼참이다. 다음번에는 반드시 성공하고 말리라.) 그리고 오늘 드디어 집에서 직접 내손으로 크림스파게티를 만들어보았다.ㅋ



 





[날치알베이컨크림스파게티]

준비물: 휘핑크림 150ml/우유 150ml/베이컨3-5장(취향에 따라 베이컨 장수를 조절!)/날치알(아이보리빛깔의 날치알 추천)/마늘&양파/양송이버섯3-5개/올리브유/스파게티면(1人기준)

 

1. 큰 냄비에 일인이 먹을만큼의 스파게티면을 삶는다. 스파게티 면을 삶을 때 올리브유와 약간의 소금을 넣고 끓이면 더욱 쫄깃한 면발을 느낄 수 있다.

 

2. 베이컨은 약간의 소금간을 한 후(베이컨 자체가 짭쪼름하지만 크림소스에 함께 섞이면서 특유의 짭쪼름함이 많이 중화되기때문에 베이컨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약간의 소금간을 하는 것이 좋은 것같다.)크림소스스파게티의 느끼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븐에 구워준다. 구운 베이컨은 잘게 썰어둔다.

 

3. 면발이 익는동안 휘핑크림과 우유를 1:1비율로 잘 혼합하여 저어준다.(휘핑크림은 마트에서 250ml짜리를 약 25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일인분을 만드는데 휘핑크림을 250ml는 초큼 많은 양인듯했다. 양조절은 본인의 요리감각으로 적당하게! -^;; 휘핑크림대용으로 생크림요러브를 이용해도 좋다고 한다. 생크림요러브에 슬라이스치즈한장을 더하면 고소한 맛을 살릴 수 있다고 한다!)-요방법으로 다음번에 다시 한번 시도를 해봐야겠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잘게 썬 마늘을 익혀 팬에 마늘향이 가득하게 하고 잘게 다진 양파를 함께 볶는다. 이 팬에 3을 넣고 적절히 끓이다가 양송이와 베이컨을 함께 넣고 끓인다. (고소한 맛을 원하는 사람은 파마산 치즈가루를 함께 넣고 끓인다.) 소금으로 간을 한다. 약 3-5분가량 끓이다가 스파게티면을 넣고 2분정도 끓이고 마지막에 날치알을 넣어 아주 잠시 익히면 날치알베이컨크림스파게티 완성! 이때에 날치알은 아이보리빛의 날치알을 이용하는 것이 크림소스 스파게티의 색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음. 주황빛 날치알을 사용했더니 크림소스스파게티가 붉은빛을 띄었다.ㅠ

 

하지만 처음한 요리치고는 대성공.

톡톡튀는 날치알과 크림소스의 적절한 조화는 음-쵝오!♬